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팁

본인폰 잠금화면 패턴 푸는 법(feat. 삼성폰만)

by 환상구르 2020. 2. 17.

반응형

잠금화면에 패턴이 안먹는다.

며칠전부터 휴대폰 잠금화면에서 패턴이 먹히지 않았다. 분명히 내가 기억하기 쉽게 패턴을 지정해서 아무문제 없이 쓰고 있었다만, 갑자기 먹통이 된것이다. 


이후부터는 얼굴인식과 지문으로 잠금해제를 했는데, 오늘 5시에 패턴으로만 잠금해제를 해야하는 순간이 되었다. 갤럭시의 경우에는 며칠에 한번씩 패턴으로만 풀 수 있게 프로그래밍 되어있는듯하다.


삼성 내 디바이스찾기로 풀 수 있다.

당황해서 검색해보니, 삼성기기라면 내 디바이스찾기에 등록이 되어있으면 패턴 등록해제가 가능하다고 한다. 다른 기기는 잘 모르겠다. 갤럭시든 아니든 삼성기기라면 다 되는듯하다.

위의 사이트중 아무거나 들어가도 된다.

난 삼성계정은 있는데 폰이 계정에 연동, 등록이되어있지 않아서 결국 15분거리에 있는 서비스센터에 부랴부랴 달려가서 풀었다.

그 덕에 아내에게 비번못풀어서 서비스센터방문하는 할아버지냐고 놀림받았다. (완전억울)


삼성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9:00-18:00

원인은 특정상황 잠금 해제 안되는 증상이 있었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으면 해결된다고 한다. 내가 패턴을 까먹은게 아니라 다행이지만, 이런건 진짜 강제로 업데이트해서 없애줘야 하는 것아닌가? 


내 디바이스찾기에 등록이 되어있었으면 서비스센터에 가지않고도 풀 수 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


갑자기 이런식으로 폰이 잠겨서 안열린다고 생각하니, 경각심을 갖게 된다.

맛있게 식사한후, 계산할때 폰이 안열린다면?

30분후에 만나자고 한 소개팅 상대에게 카톡이나 문자 받았는데, 안열린다면?

당장 삼성계정과 내 폰을 연결하시길.


(근데, 서비스센터에서는 어떻게 바로 풀지? 개인정보동의같은 서류에 서명하니 바로 풀던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