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직장인의 자본주의 생존기

2019.10월 배당 결산

by 환상구르 2019. 10. 31.

반응형

미국주식 10월 배당 마감

10월 배당 마감


시작일 : 8월 중순


나를 대신해 힘내준 기업과 ETF

QYLD

EPR PROPERTIES

알트리아

코카콜라

PGX

SRET



내 수입의 비중으로 보면 적은양이지만, 기본소득에서 +7만원의 수동적 소득이 늘었다는게 기분좋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7만원 수입.


천만원정도 레버리지를 사용했기때문에, 7.3-2.5 = 4.8만원이 순수입이지만, 뭐 어떤가? 시작이고, 이미 작지만 성취감있는 성과가 보이는것으로 만족한다. 48,000원이면 치킨2마리다!


사담을 하자면, 내 부가수입으로 주식을 시작해도 되냐고 아내에게 넌지시 물어봤다. 미국주식에는 배당이 있고, 그 배당은 월마다 용돈처럼주는 배당도 있어서 한번 해보고 싶다고 했다. 아내는 내가 내돈을 직접벌어서 하는 거고 하고 싶으니 해도 좋다  라고 흔쾌히 허락해줬다.

한달뒤, 나는 첫배당때 아내에게 자랑했다. 



나 배당금들어왔어!!!

오, 얼마나 들어왔는데?

0.5달러!

그게 얼마야???

500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안해졌지만, 오기가 생겼다. 그 웃음을 부러움으로 바꿔줘야겠다. ㅂㄷㅂㄷ



현재주식비중은 국내주식 1.2%, 해외성장 21.5%, 해외배당 77.3%다.


단기목표는 배당으로 월10만원, 연120만원으로 세팅한후, 천만원 레버리지를 갚는다.

이후에는 현금과 주식비중을 5:5로 가져갈 것이고,

그중에서 주식내의 비중은 성장5:배당5로 가져갈 것으로 예상되나, 아직 좀 더 공부하고 내 취향이 배당쪽인지 성장쪽인지 천천히 지켜봐야겠다.



예상배당금이라 2019년에 이만큼 배당을 받진 않는다. 받으면 좋겠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11월도 힘내자!


질문1. 한국투자증권이나, 미래에셋대우에서 카톡으로 배당알람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질문2. 포트폴리오나 주식보유, 수익율을 자주 안보기 위해 어떤 방법들을 쓰시나요?



반응형

댓글